2025/07 18

전주 여름 여행 :: 전주 한옥마을 숙소, 한옥스테이 단잠, 기쁨방 후기

이번 전주 여행의 시작은 신라스테이 전주였는데어쩌다보니 취소를 하게 되었고,일정을 다시 조정하다보니 금액이 너무 뛰더라구요.나는1인 여행자니까 가성비로 전주한옥마을 안의한옥스테이들을 찾아봄! 그러던중 한옥스테이 "단잠" 을 알게되어바로 예약했구요,가격도 1박에 6만원이 안되었던걸로 기억해요. 길치에 방향치라서 들어가는 입구를조금 헤맸어요 ㅋㅋ 소박한 멋이 있는 한옥이지만불편한 점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한옥스테이를 하기 위해서는 잘 생각해보고 해야 해요...(벌레는 어쩔수 없더라구요..) 한옥과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예쁘게 꾸며 놓으셨더라구요. 오늘도, 단잠 여기는 공용 공간이예요.방에 냉장고가 따로 없고,비치된 생수도 없기 때문에공용공간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 텀블러를 가져가서 유용하게 썼습니..

전주 여름 여행 :: 여름 전주에서 봐야 할 풍경, 전동성당의 배롱나무

전주 여름 꽃 여행의 두번째 꽃은 배롱나무였는데배롱나무는 연꽃과 달리 한 40프로만 개화한거 같았어요.덕진공원쪽에는 많이 피어 있었는데전동성당과 경기전은 8월 중순 넘어가야제대로 볼 수 있을거 같더라구요. 평일이라 그런지 날씨가 뜨거워서 그런지전동성당도 사람이 많이 없어서사진 찍기 좋았어요. 전동성당의 배롱나무는 사제관 앞에 있어요. 아직은 핑크빛 보다 초록빛이 더 많은 지분을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배롱나무 꽃이랑 어우러진여름의 전동성당 풍경 너무 예뻤어요. 하늘 진짜 쨍쨍함 ㅋㅋ 잠시 쉬어가기 위해 내부로 들어가봐야겠다 했는데무릎을 덮는 바지가 아니라서 패쓰 .. 배롱나무 꽃 조금 더 감상하고숙소 체크인 하러 가볼게요 ㅋㅋ 저도 뜨거웠지만... 휴대폰이 너무 뜨겁더라구요. 그럼에도 ... 뜨겁..

전주 여름 여행 :: 전주 한옥마을 카페 1938 맨션, 한독당 밀크티, 여기 밀크티 맛집!

연화정도서관에서 책 읽다가티타임을 가지고 싶어서 ㅋㅋ숙소 체크인시간보다 조금 빨리 한옥마을로 왔어요. 여기는 원래 찾아둔 곳은 아니고 지나가다가한 독 당 밀 크 티 이 여섯글자가 눈에 들어와서잠시 서서 후기 찾아보고 여기가봐야지 하고들어온 곳입니다. 카페는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2층의 냉방은 12시부터 가동을 하더라구요. 2층을 먼저 올라갔는데2층은 안 시원해서 1층으로 다시 내려갔어요. 시원하지 않아서 다들 1층에만 있었나봐요 ㅋㅋ 여기서부터는 1층입니다. 디피된 다양한 소품들이 많아서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카페 1938 맨션의 메뉴판! 한독당밀크티 보고 왔으니까한독당밀크티로 주문했구요~ 디저트도 하나 먹고 싶어서 에그타르트도 추가! 브런치 메뉴도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에그타르트와 한독당밀..

전주 여름 여행 :: 덕진공원 연꽃 산책, 연화정도서관 (여름에는 연꽃이지!)

7월말 가장 뜨거울때 떠난 한여름의 전주여행!한여름의 태양이라사진은 아주 예쁘게 나옴 ㅋㅋ 여행시기를 이렇게 잡았던 이유는전주의 여름꽃을 보기 위해서 였습니다.연꽃과 배롱나무 개화시기에 맞춰서! 덕진공원 연꽃은 진짜 드넗게 펼쳐져 있어서너무 예쁘더라구요.연꽃천국임 ㅋㅋ 여기는 포토존입니다.사진은 잘 나오는데 바닥 진짜 뜨거우니 조심.. 7월말의 덕진공원 연꽃 개화상태는80% 정도 된거 같았어요.대부분 활짝 피어 있었지만꽃봉오리도 꽤 있었거든요. 연꽃이 이렇게 예쁜줄 미처 몰랐자나요 .. 그리고 꽃의 자태가 뭔가너무 우아하지 않나요?ㅋㅋ 연꽃 산책하기는 정말 좋은데.. 양산 필수예요 진짜..태양을 피할 곳이 한곳도 없음 ㅋㅋ 연꽃을 온전하게 자세히 본적은 없는거 같은데이번에 제대로 관찰하게 됨! 더 걷고..

전주 여름 여행 :: 최태연 반반김밥, 반반김밥과 전주비빔김밥

2025년 7월 한여름에 떠난 전주 1박 2일 여행 이 여행의 시작은 전주 김밥투어와여름꽃이 있는 풍경을 보기 위함이었는데..전주 김밥투어의 메인이었던 오선모옛날김밥은한여름의 날씨 이슈로 한달간 장기 휴가를 가지시더라구요..검색했을대도 휴가 기간을 알 수 있게..반영 좀 해주시지 .. 무튼 그렇게 오선모옛날김밥은 실패하고다음코스였던 최태연 반반김밥으로 갔습니다. 한적한 주택가 속에 위치해있었던 최태연 반반김밥!내부에서 먹고 갈 공간은 없고포장만 가능합니다. 여름이라서 냉육수가 준비되어 있었고, 냉육수와 단무지는 셀프로 필요한 사람만챙겨가도록 해두셨어요. 최태연 반반김밥의 메뉴판!김밥 9종은 반반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한줄을 시켜도 두가지맛을 볼수 있구요,프리미엄 김밥 중 오쌈김밥과 전주비빔김밥은한줄로만 주..

홍대 함박스테이크, 나래함박 홍대 연남점 혼밥 후기

오랜만에 네일하러 연남동 가는길에예약시간까지 시간이 떠서..혼밥하러 다녀온 나래함박 홍대 연남점! 내부는 이렇게 모두 바 테이블로 되어 있어서혼밥하기 좋더라구요. 여기 우동도 맛있다고 하던데함박스테이크 정식 두덩이의 양이어느정도 포만감인지 감이 안와서우동 세트 아닌 정식으로만 주문해보기로 했어요. 함박스테이크는 소, 양, 닭, 치즈(소) 중에서선택가능했고 전 소, 양으로 주문했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요렇게 반찬 2종이랑날계란을 내어주시더라구요.날계란은 테이블에 있는 간장이랑 함께 넣고저어서 밥에 비벼 먹거나함박스테이크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함박스테이크와 곁들여 먹을 소스가6가지가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다양하게 맛을 즐길 수 있으니까! 함박스테이크는 주문과 함께 요렇게숯불에서 구워주시더라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뮤지컬 "위키드" 13년을 기다린 오리지널 내한공연 , 에밀리몬스마와 조이코핀저 솔직후기

뮤지컬 "위키드" 오리지널 내한 2025.07.19 Pm 2시 공연 후기에밀리 몬스마, 조이 코핀저 뮤지컬 " 위키드" 를 마지막으로 봤을때음.. 예전의 그 감흥이 아니었기에..극을 보는 내가 바뀐건가 했었거든요.하지만 영화로 개봉된 위키드를 보고다시 위키드의 매력에 빠졌기도 했고..런던가서 뮤지컬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13년만에 온 오리지널 내한공연이라 보고 왔습니다!! 뮤지컬 "위키드" 오리지널 내한공연은10월26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되고,그 이후에는 부산으로 가는거 같더라구요. 블루스퀘어 리모델링이 되면서메인 포토존이 예전 물품보관소가 있던위치로 변경 되었어요. 예전 포토존의 위치는 뒤에 계단이 있어서어쩔수 없이 지나다니던 사람이 배경이 되었는데지금은 뒤가 벽이라서 온전..

한강진역 북카페, 북파크라운지, 흑임자라떼와 독서타임

한강진역 2번 출구 블루스퀘어 안에 위치해있는북카페 북파크라운지!공연전에 책읽으며 시간 보내기도 좋고,그냥 북파크라운지만 가도 좋아요. 이번에 블루스퀘어 리모델링 하면서북파크라운지도 리모델링을 한건가 싶었는데북파크라운지는 그대로였고,이용권이 세분화 되고 메뉴들이 추가 되었더라구요.각 층을 관통하던 높고 길다란 책장에는책이 다 빠졌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공연위키드의 대형 포스터가 자리하고 있어요. 당일 공연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북파크라운지 티켓 할인이 된답니다. 오픈시간은 11시 30분! 평일은 시간 상관없이 동일하게 12,900원이지만주말은 2시간, 4시간, 6시간으로 이용권이 분류되어 있고최대 6시간이더라구요. 전 토핑 멤버쉽을 가지고 있어서블루스퀘어에서 공연볼때마다북파크라운지 이용권을 받는데리뉴얼 ..

한강진역 혼밥 , 한남김밥, 김밥 먹으러 왔지만 가락국수 맛집이네요!!

한강진역은 주로 블루스퀘어 관극을 위해 오기 때문에혼자 오는 경우가 많아요.그래서 김밥이나 샌드위치 등간단하고 빠르게 먹는걸 선호하는데한강진역에 추천받은 김밥집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김밥 먹으러 갔지만 가락국수 맛집이었던한남김밥 솔직후기! 처음에 갔을때는 문닫는 시간이 4시인걸 모르고 가서..문앞에서 발길을 돌렸었는데 ...두번째 갔을때는 토요일 낮공이라서 여유있었습니다 ㅋㅋ 비가 추적추적 내렸던 날이라서..김밥과 함께 가락국수 주문했어요.여수바다에서 온 고급멸치로 직접우린 육수래요~ 내부는 요런느낌이예요.소박하지만 정겨운 분식집 느낌이예요. 김밥을 먼저 내어주셨습니다. 가락국수도 곧이어 바로 내어주셨는데김밥도가 가락국수에 혹했습니다 ㅋㅋ 국수는 늘 소면 생각했는데칼국수 면이더라구요.그것도 좋았지만 여..

KBO X 오덴세 텀블러, 오덴세 투웨이 루프 텀블러 엔씨다이노스 구매후기!!

소비요정도 이런 소비요정이 없다...이번 시즌 KBO 콜라보 왜 이렇게 다양하게하는거죠?..SNS가 문제인가?..모르는게 약인건가? ㅋㅋ 무튼 알아버렸으니... 텀블러는 유용할거라며구매한 KBO X 오덴세 투웨이 루프 텀블러엔씨다이노스 구매후기 가져 왔어요. 구단별 로고와 마스코트에 따라 텀블러 색상도따라가서 다채롭더라구요.오덴세 텀블러는 10개구단이 모두 있습니다. 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했구요,정가는 49,000원이었는데할인 쿠폰 적용해서 46,000원에 구매했습니다.#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박스 패키지 부터 고급스럽게 왔는데박스는 여기저기 쌓여 있다 온 느낌? ㅋㅋ 박스를 개봉하면 요렇게 텀블러, 빨대, 빨대 세척솔구성으로 담겨 있었습니다. 텀블러도 대용량이고 빨대도 길기 때문에세척솔 ..

일상의 쉼표 2025.07.24
반응형